김여정, 홍보국장 (사진_한국퍼스널브랜딩협회)

[시사매거진=박준식 기자] 퍼스널브랜딩은 역동적인 사회에서 개인의 브랜드 가치를 검증 유일한 판단 근거가 되었다. 그리고 머지않아 ‘하면 좋은 것’에서 ‘해야하는 것’으로 우리 사회에 자리 잡을 것이다.

이에 지난 19일 “나만의 독보적인 가치를 통해 린치핀(linchpin)을 만들고, 이를 압도적인 브랜드로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한국 퍼스널브랜딩 협회 (Persoanl Branding Association Kore)가 압구정 아트스테이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퍼스널브랜딩협회는 국내 최초 통합적 퍼스널브랜딩 컨설팅 협회로 세계 비즈니스코치 협회 국내 1호 인증코치 임문수 박사, CMK 이미지 코리아 조미경 대표, 한국이미지메이킹센터 원장 송은영 박사, PIB연구소 김옥기 박사, 휴먼아카데미 홍순아 대표를 필두로 브랜딩, 이미지메이킹, 스피치, 비즈니스 매너, 바디랭귀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곳으로 통합적 K퍼스널브랜딩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발대식은 CMK이미지코리아 수석연구원 조혜나, 안수현, 정수빈, PIB연구소 책임 연구원 이욱, 조은애, ICRU연구소 수석연구원 황은진 외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소개와 함께 임문수 회장의 퍼스널브랜딩 강연으로 그 시작을 열었다.

최연소 퍼스널브랜딩 전문가로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고있는 홍보국장 김여정은 ”세상은 비범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나뉘는 것이 아니라 그 능력을 발견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나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인위적으로 자신의 스토리를 만들어 내는 것은 진정한 퍼스널브랜딩이 아니다. 다만 그것을 발견한다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할 뿐이다“며 ”한국퍼스널브랜딩 협회의 시작을 알리는 오늘 발대식을 통해 그 화두를 던지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퍼스널브랜딩협회는 향후 퍼스널브랜딩을 너머 국가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협회진들은 상행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