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통합적 K퍼스널브랜딩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시작

조미경 명예회장(사진_퍼스널블랜딩협회)

[시사매거진=박준식 기가] 한국 퍼스널브랜딩 협회 (Persoanl Branding Association Kore)가 지난 19일, 압구정 아트스테이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약 30명의 협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발대식에서는 협회 소개와 함께 임문수 회장의 퍼스널브랜딩 강연으로 그 시작을 열었다.

한국퍼스널브랜딩협회는 퍼스널브랜딩에 필요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전략을을 수립하는 곳으로, 국내 최초 통합적 퍼스널브랜딩 컨설팅 협회로 세계 비즈니스코치 협회 국내 1호 인증코치 임문수 박사, CMK 이미지 코리아 조미경 대표, 한국이미지메이킹센터 원장 송은영 박사, PIB연구소 김옥기 박사가 만든 협회다.

조미경 한국퍼스널브랜딩협회 명예회장은 “진정한 퍼스널브랜딩이란 하나의 전략 아래 스피치, 이미지, 마케팅이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하지만 퍼스널브랜딩의 시스템은 아직 각 분야별로 따로따로만 존재하는 것이 현실"이라면서 "오늘 발대식은 전세계를 향한 한국의 통합적 K퍼스널브랜딩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시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 퍼스널브랜딩협회는 향후 퍼스널브랜딩을 너머 국가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는 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협회진들은 상행 협력을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