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2시간 법칙
상태바
442시간 법칙
  • 여호수 기자
  • 승인 2020.06.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에게 배우는 시간의 힘
21세기 최고 혁신가와 최고 갑부가 말하는 성공의 첫걸음, 시간관리
철저한 시간관리는 인생 최고의 무기가 된다!
저자 하태호 | 출판사 중앙경제평론사
저자 하태호 | 출판사 중앙경제평론사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같은 업무를 제시간에 뚝딱 해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일의 난이도와 직책·경험을 막론하고 매번 마감 직전까지 일을 차일피일 미루는 이들도 있다.

이 둘의 차이점은 시간관리의 출발이라 할 수 있는 '목표 달성 능력의 습관화'가 되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다.

목표 달성 능력의 습관화를 위해서는 시간관을 확립해야 한다. 내가 평소에 직접적인 성과를 발생시키는 일에 시간을 쓰고 있는지, 혹시 내가 하지 않아도 될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건 아닌지 수시로 돌아보며 확인해야 한다.

책 '442시간 법칙'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로 평가받는 스페이스X의 일론 머스크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의 시간관리 방법을 살펴보며 보다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는 5분 단위로 철저하게 시간을 관리하면서 일분 일초도 삶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생활화되어 있었다. 책은 이들의 사례에서 얻은 성공적인 시간관리 방법을 ‘3P 전략’이라고 정의하고, 이를 적용할 방법으로 '442 시간 법칙'을 제시한다.

‘3P 전략’은 자신의 시간이 어디에 얼마나 쓰이는지를 알고(Perceive your time), 시간을 계획하고(Plan your time), 실천하고 평가하는(Practice your time) 습관을 말하며, '3P 전략'을 바탕으로 적용하는 '442 시간 법칙'은 자신의 시간을 ‘업무, 자기계발 개인 용무, 취침’이라고 하는 4개 항목에 각각 주당 42시간을 사용하는 법칙을 이야기한다.

책은 '3P전략'을 '442 시간 법칙'에 적용한다면, 시간에 끌려다니는 않고 스스로 시간을 지배할 수 있다고 말한다. 더불어 시간관리에 성공하면 결국 인생 관리도 성공 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한다.

남녀노소, 동서고금, 지위고하, 빈부귀천을 막론하고 모두에게 하루 24시간은 동일하게 주어진다. 그러나 '시간관리 역량'은 차이를 만드는 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