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교육

 

온라인 특별직무교육기관 에듀케어아카데미는 지난 5월 29일 부산시 강서구 '파랑새어린이집에서'‘ 컬러 리더십’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부산시 강서구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이 코로나19시대 차별화된 원 운영 전략의 일환으로 원장의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한 자리다.

이 날 강의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리더의 리더십 컬러를 통해, 따뜻한 가슴으로 경영하는 리더십, 차별화전략으로 경영하는 리더십, 섬세한 감각과 치밀한 경영의 리더십, 성실한 추진력으로 솔선수범하는 리더십, 냉정한 합리성을 추구하는 리더십, 비전으로 선도하는 리더십, 혁신을 추구하는 리더십 유형으로 보육교직원과 학부모, 영유아들에게 있어서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는 원장으로 하여금, 각자 자신이 가진 리더십의 유형을 분석하여 차별화를 위한 이해의 시간을 갖었다.

강의 장소를 제공한 에코파랑새&파랑새어린이집 정길대 이사는 “리더십 교육을 통해 내가 어떤 유형의 리더인지 파악할 수 있었고, 그에 따른 장점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나에게 어울리는 리더십컬러를 찾고 그것을 어떻게 잘 활용할것인가에 대해 답을 찾는데 도움이 되어 원장의 자질 중 원 운영자로서 전문성을 향상하는데 일조하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석한 원장들은 “앞으로 함께 일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의 리더십 유형을 파악하여 서로 부족한 점을 채우거나 유형에 최적화된 역할 분담으로 어린이집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것 같아 유익했다”고 입을 모았다.

나양자 연구소장은 “오늘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이 각자의 자리에서 자신만의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여, 앞서가는 차별화된 조직이 되고 늘 성장하는 어린이집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에듀케어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와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전문성 향상을 위한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연구와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리더쉽 교육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