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임상컨설팅 역량 대폭 강화

(사진설명: 왼쪽부터 우정바이오 배진건 고문, 천병년 대표이사, 커넥트클리니컬사이언스 지동현 대표, 문한림 대표, 우정바이오 이종욱 회장)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우정바이오(215380, 천병년 대표)와 커넥트클리니컬사이언스(Connect Clinical Sciences, 지동현/문한림 대표, 이하 CCS) 양사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이하 우신클)’ 파트너사들의 신약개발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CCS는 신약개발의 성공적 수행에 가장 중요한 임상개발 및 전략을 전주기적으로 자문하는 임상컨설팅 전문회사이다. 향후 우신클의 신약개발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약개발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신약개발과 관련한 인프라 협력 △임상개발 전략 및 계획 및 임상시험 설계 협력 △임상개발을 염두에 둔 최적의 비임상 데이터 생성 △유망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협력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입주사에 대한 지원체계 수립 및 신약개발의 체계적 지원 등의 부문에서 상호 협력한다.

CCS 지동현 대표는 “신약개발에 중요한 것은 ‘시장과 환자를 염두에 둔 전략적 시험데이터 구축’이다. 비임상시험부터 임상시험까지 잘 짜여진 임상개발계획에 따라 일관성 있게 추진되어야만 허가 요건 충족 뿐 아니라, 임상시험의 불확실성을 최소화 할 수 있다.”라며, “성공적인 데이터 구축을 위해서는 신약개발 생태계 안에서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진 주체들이 처음부터 긴밀히 연결되어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신클은 이러한 협력의 심리적 물리적 거리를 없앨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CCS 문한림 대표는 “CCS의 강점은 신약의 성공적인 승인을 위한 진입 적응증의 결정, 임상시험 실시 지역, 임상적 최종점(clinical endpoint), 규제 환경 등을 고려한 개발 전략과 이에 기반을 둔 임상시험 설계(임상시험 대상, 생물학적 유효용량의 결정 등) 및 정확한 수행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라며, ”CCS는 유망기술기업이 반드시 신약개발 및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모든 임상 전략과 노하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는 “’CCS의 지동현 대표와 문한림 대표가 글로벌 제약회사에서 쌓은 풍부한 임상 노하우와 우정바이오가 보유한 최고의 비임상 데이터 및 인프라를 우신클에서 유망기술기업에게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미래신약제품에 대해서도 선도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며, “2021년 우신클이 완공되기 전부터 CCS와 적극 협력하여 혁신적 신약개발 플랫폼을 완벽히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