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넥스트월드 임직원 및 관계사 강원도 양양 출장

㈜워터비즈 오션블루 본사회의실에서 진행 된 방문단 사업설명회

[시사매거진=김건탁 기자] 지난 1011시 넥스트 월드 고영현 대표/회장, 김성하 고문 임관우 총괄사장, 세종 공업 푸드 팜 남호성 박사/회장, 세종공업 신우성 상무 및 관계사 임직원들은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원포 153에 위치한 해양심층수전문기업 ()워터비즈 오션블루 본사와 공장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워터비즈 오션블루에서 생산 판매 유통하고 있는 해양심층수 관련 제품들, 생산시설 견학, 향후 사업비전을 통한 업무협약을 위한 방문이었다.

()워터비즈 오션블루(이경철 대표이사/CEO)는 지난 2005년 한국해양 연구원들이 주축이 돼 설립 된 해양심층수 전문회사이다. 현재까지 해양심층수에 관한 다양한 연구개발로 특허 등록 17건과 출원 10건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칠성, 하이트맥주, 진로소주, 웅진식품, CJ, 광동제약 등과는 사업제휴를 통해 해양심층수를 이용한 먹는 물, 주류, 스킨케어 제품들을 출시했다. 또한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등 대형매장과 계약을 맺고 제품들을 판매했으며 인천유나이티드, 광주FC, SBS방송 등에 협찬을 통해 간접적인 브랜드 광고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IBWA국제생수협회와 FDA미국식약청의 수질 검사기준인 103개 수질항목을 모두 통과해 미국, 호주, 뉴질랜드, 헝가리 중국에 수출한 바 있다.

㈜워터비즈 오션블루 본사 건물 앞에서 방문단 기념사진

해양침층수 취수 공장이 있는 양양본사는 약 59504m2 규모로 동해안 심해 1032m에서 관을 17.5km 연결해 해양심층수를 취수하고 있다. 총 원수 생산량은 하루 2400톤으로 이는 500ml 기준 72만 병에 달하는 생산량이다. 미네랄워터는 하루 300, 미네랄 소금은 하루 5톤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워터비즈 오션블루 본사와 공장이 위치한 강원도 양양은 해양심층수복합 산업클러스터 특구지역으로 지정돼 있다. )워터비즈 오션블루는 염분제거 및 미네랄을 선택적으로 추출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했고 해양심층수 개발 및 응용기술과 다수의 관련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