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보통 일반 소비자들은 잘 모르는 업종을 고를 때 널리 알려진 유명 프랜차이즈의 제품을 선택하곤 한다. 이러한 경향은 요식업뿐만 수험생들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 업종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프리미엄 독서실과 무인 스터디카페 창업 대표주자 ㈜하우스터디가 18년, 19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조선비즈가 선정하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우스터디의 이러한 수상 소식은 이미 널리 알려진 하우스터디 브랜드 파워를 다시한번 확인시켜주는 일이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렇듯 하우스터디가 높은 브랜드 파워를 유지할 수 있는 데에는 이용자들의 높은 평가와 가맹점주들의 호평으로 이루어졌다고 요약할 수 있다. 하우스터디가 자랑하는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수험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현대적인 감각을 적용하고 있어 전국 어디든지 하우스터디의 프리미엄 독서실, 스터디카페라면 믿고 방문할 수 있는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하우스터디의 인테리어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가맹점주에게도 많은 장점으로 작용하게 된다. 하우스터디 본사에서는 직접 인테리어팀을 운영하여 합리적인 창업비용에 믿고 맡길 수 있는 독서실·스터디카페를 시공, 전국 균일한 퀄리티의 인테리어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하우스터디 본사가 관리하는 시공팀이어서 향후 A/S나 추가적인 시공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 가맹점주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브랜드 대상에는 이렇게 겉으로 보이는 것들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하우스터디는 전국 가맹점의 지속적인 매출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우스터디는 수능 수험생부터 취준생, 공무원, 자격증 등 넓은 연령층의 수험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 가맹점에 컨텐츠를 공급한다. 하우스터디의 이러한 경영 방식은 가맹점에 지속적인 매출을 가져다줌은 물론,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소통도 이루어 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로 3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하우스터디, 앞으로도 하우스터디는 전국 가맹점을 늘려 나가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유지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