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임지훈 기자] 반려동물이 가족처럼 여기거나 동일하게 여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분양에 대한 기준점도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분양가를 위주로 분양샵을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 프리미엄 분양샵에서 높은 퀄리티의 반려동물들을 분양 받고자 하고 있다.

프리미엄 분양샵을 대표하는 곳으로는 강아지 분양샵 및 고양이 분양샵 ‘아담스펫’을 예로 들 수있다. 현재 다년간 차별화된 행보를 보여온 결과 인천, 시흥, 광명, 안산, 구로 등 전국 각지에서 프리미엄 분양샵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브리딩을 통해 엄선된 반려동물만을 분양하는 것으로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브리딩이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이지만 선택적인 번식을 통해 반려동물을 확보하는 방법으로 건강상태는 물론 외모까지 뛰어난 반려동물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목적으로 동물 육종학과 유전학, 견종 및 묘종 표준 등을 토대로 계획적인 번식을 실시한다.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실시하기 위해 동물병원과 제휴를 맺은 점도 프리미엄 분양샵으로 평가를 받는 이유다. 동물병원의 수의사가 직접 방문해 주기적인 건강검진 및 분양 당일 추가적인 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한다. 분양 이후 동물병원을 이용할 시 할인혜택을 제공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차별화된 서비스에서 나오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보증서비스까지 전개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분양 이후에 1년 이내로 중대질병에 걸리거나 안내를 받았던 내용과 달리 분양을 진행한 반려동물이 순종이 아닐 경우에는 전액 환불을 제공한다.

또한 반려동물을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반려인들을 위해 맞춤 분양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맞춤분양서비스는 초보 반려인을 위해 개인의 상황이나 특성 등에 따라 알맞은 반려동물을 추천해 안양, 의왕, 군포, 사당, 신림 등에서도 많은 이들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

최근에는 무료분양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는데, 해당 서비스는 높은 분양가로 분양을 망설여왔던 이들을 돕고자 적절한 분양시기를 놓친 아이들을 책임비용만 받은 이후 분양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김포, 청라, 검단, 평택, 안성, 송탄 등 전국각지에서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각지에 매장이 위치한 애견샵, 애묘샵 아담스펫에서는 꾸준하게 사랑받아온 말티즈, 영리하여 견주와 정서적인 교감이 가능한 토이푸들, 귀엽고 몸집이 작아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포메라니안, 세계에서 제일 작은 개로 알려진 치와와,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는 비숑프리제, 국내에서 많이 키우는 품종으로 1, 2위를 다투는 요크셔테리어,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말티푸 등 다양하다.

아담스펫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고양이들은 친근한 외모와 사랑스러운 성격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코티쉬폴드, 마치 영국신사처럼 강아지와 같은 다른 동물들을 먼저 배려하며 서로 평화롭게 지낸다는 브리티쉬숏헤어, 반려인에게 다정하고, 낯선 사람에게도 사교적인 애정 많은 아메리칸숏헤어 등 다양하다.

한편  ‘아담스펫’은 철저한 반려견의 관리와 입양한 반려견들의 건강 케어에 집중하고 있어 sbs와 kbs, mbc 방송매체 3사에 순수혈통 애견분양 전문업체로 소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