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인천 청라국제신도시는 업무와 주거, 산업을 아우르는 각종 개발 사업 계획을 갖추고 있다. 전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초고층 타워인 청라시티타워와 함께 병원 복합의료타운, IHP 첨단산업단지, 스타필드 등 청라국제업무단지의 핵심개발 사업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얼마 전 스트리밍시티까지 추진이 확정되면서 청라국제도시에 대한 미래가치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하나금융타운은 2017년에 1차로 통합 데이터센터가 입주했고 글로벌 인재개발원, 금융지원센터 등도 2023년까지 차례로 들어설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본사 확장/이전으로 현재 근무인원을 포함해 약 1만 8,000여 명이 이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로 인한 배후수요 역시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올 초 분양을 시작한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은 1차 A동을 조기에 분양 완료하고 현재 2차 B동을 분양중이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하나금융타운, 복합의료타운 등 청라의 주요 사업이 진행 및 완료되고 있는 시점과 잇따른 개발이슈와 저렴한 분양가 그리고 청라의 랜드마크인 시타타워 바로 앞에 위치한 점이 소비자의 주요한 선택요인으로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청라 개발의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는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오피스텔은 세대 상부층에서 호수 조망이 가능하며 커낼웨이와 시티타워가 도보 3분 거리, 서인천 세무서, 가스안전본부 등이 가까운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있다. 편의시설도 훌륭하다.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 셀프세차장, 하늘정원, 카페테리아, 세미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라 큐브 시그니처 1015 지상 1층은 상업시설, 2~4층은 업무지원시설(오피스)로 이루어져 있다. 오피스는 각 호실별 입주자의 사업 목적에 따라 1개 호실, 2개 호실, 3개 호실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 면적을 선택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5층~23층의 오피스텔은 풀 퍼니시드 시스템 적용으로 넓은 실내공간을 자랑하고 2룸 구성으로 임대는 물론 1인 가구 및 신혼가구의 실거주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오피스텔이다.

부천 홍보관(부천시 심곡동, 부천역 5번 출구), 철산 홍보관(광명시 철산동, 철산역 1번 출구)을 오픈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