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긴급보육 사명다하는 보육인들에 감사”

전라남도어린이집연합회는 28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제13대 노준복 회장 취임식」을 ‘행복한 동행, 행복한 보육,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_전라남도어린이집연합회)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전라남도어린이집연합회는 28일 호텔현대 바이라한 목포에서 「제13대 노준복 회장 취임식」을 ‘행복한 동행, 행복한 보육,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회장 취임식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연합회 이사들만 간소하게 모여 진행되는 가운데, 보육유공자 도지사 표창장과 회장의 감사패 증정식 보육관계자들의 축하와 축전으로 보육사업의 질적 발전을 응원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노준복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최근 코로나19로 보육현장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긴급보육으로 사명을 다하고 있을 보육교직원들에게 응원과 감사를 보내드린다”라고 말하며, “이 국난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전라남도 보육발전을 위해 회원들과 소통하고 단합할 수 있도록 맡은바 사명을 다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저출산으로 보육의 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는 이때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동네가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속담을 전하며, 새로운 보육정책에 발맞춰 교직원들의 처우 개선은 물론 영·유아가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만들기 위해 온 동네가 함께 노력하자"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