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세계적인 펜데믹 현상으로 인해 경제불황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밝은 미래를 계획하기 보다 현실의 생존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때문에 생활하기 힘든 주부들, 또는 직장인들, 심지어 대학생들까지 재택부업에 관심을 갖고 있다.

본업을 진행하면서 짬이 나는 시간에 일을 하고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경력단절을 경험한 주부들이나, 직장인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경력단절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잃어 가고 있는 것 같은 여성들이 재택부업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찾아가는 사례들도 종종 보여지고 있다.

그래서 재택부업의 인기는 앞으로도 상승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러한 인기에 많은 재택부업 회사들이 저마다의 시스템을 부각시키면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다.

다양한 재택부업 업체들이 있지만 어떤 시스템이 나에게 맞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재택부업 회사가 있고 많은 멘토들이 있다 보니 제대로 된 멘토를 만나기는 생각보다 어렵다.

하지만 재택부업은 멘토에게 노하우를 전수받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소통이 잘 되는 멘토를 만나고, 후배를 진심으로 위하는 멘토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이러한 재택부업 시장 속에서 젊은 청년이 청년멘토가 되서 마케팅 고수가 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멘토 파도. 오늘은 멘토 파도의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재택부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목해 볼만 하다.

재택부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회사를 다니고 있었지만 회사 월급만으로는 생활비에 빚까지 감당하기 너무 힘들었다, 미래가 없을 것 같아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을 하기 시작했고 그 때 재택부업을 알아보게 되었다. 많은 업체들 중에서도 나에게 맞는 일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결국 나에게 맞는 시스템을 갖춘 곳을 찾게 되었고 시작하게 되었다.

고수익을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있나?
-재택부업은 처음이라 다 생소하고 어려웠다, 심지어 믿었던 멘토까지 연락이 안 되어서 힘들었는던 적도 있다. 정말 그 때의 절망감을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하다. 나는 정말 온 정성을 바쳐서 이 일에 뛰어들었는데, 도움을 줄 줄 알았던 사람이 연락을 받지 않으니 마음의 상처도 컸었다. 하지만 그렇게 지체되어 있으면 나만 손해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힘들수록 오기가 생겨서 더 열심히 했던 것 같다, 재택부업이 오로지 나의 일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

재택근무를 시작하는 초보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준다면?
- 재택근무는 자신이 짬 나는 시간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분명 쉬운일은 맞지만, 너무 만만하게 본다면 쓴 맛을 보기 쉽다, 실제로 조금 쉽게 생각하는 후배님들이 있어서 안타까울 때도 종종 있었다, 정말 자신의 절실함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도전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말해주고 싶다. 또한 나와 같이 마음의 상처를 받지 않으려면 많은 멘토들 중에서 어떤 멘토가 나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 똑똑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시작하시는 것이 좋다.

멘토 파도의 앞으로의 목표는?
-지금 돌아보니 참 어려운 시기를 잘 견뎌온 것 같다. 그 어려운 시기를 거쳐 많은 후배들이
지금의 나를 인정해주고 있고, 나를 믿어준 후배들이 있어 너무 감사하다. 하지만 트렌드가 빨리 바뀌는 마케팅 시장은 안일하게 생각하면 안되기에, 늘 긴장하고 공부하고 있다. 지금의 행복에 너무 안주하지 않고 더 열심히 노력하고 싶고, 내 노력으로 인해 재택부업에 통달해서 힘든 사람들에게 힘을 줄 수 있는 진정한 멘토가 되고 싶다.

지금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재택부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는 멘토가 되고 싶다는 멘토 파도. 그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바이다. 멘토 파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