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다이어트 조성경 회장, 인간개발연구원 경영전략 세미나서 강연
상태바
쥬비스 다이어트 조성경 회장, 인간개발연구원 경영전략 세미나서 강연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5.2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지난 21일 열린 인간개발연구원의 경영전략 조찬 세미나 ‘CEO 지혜산책’에 쥬비스 다이어트 조성경회장이 강연에 나섰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경영자 50여명이 ‘세상을 바꾸는 헬스케어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조성경 회장은 이날 창업의 시작부터 현재의 쥬비스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조성경 회장은 “다양한 측정 기기를 도입해 고객의 몸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더욱 집착하게 됐고 이러한 집착으로 축적된 519만 건의 빅데이터를 국내 유수의 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해 마침내 2018년 6월 다이어트 시장에서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AI 시스템을 개발해 시장에 선보였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쥬비스는 예측모델링 알고리즘에 집중해 수치화 된 데이터가 아닌 텍스트 데이터와 식단 이미지 데이터 등 비정형 데이터에 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예측 적중률을 높이는 전략을 진행중이라 알려졌다.

강연 마무리에는 기업 내부에 AI 개발자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구축하기 어려운 현실에서 다양한 국내 유수의 대학과의 산학 협력을 적극 활용할 것을 추천했다.

한편, 쥬비스는 세계 최대 HR콘퍼런스인 ‘2019ATD(워싱턴)’과 ‘2019 ATD APC(대만)’에 성공사례로 선정돼 초청을 받아 성공 사례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2020년에는 ‘ATD China Summit 2020’에 초청돼 더욱 업데이트 된 휴먼과 AI 협업 모델에 대해 서울대 이찬 교수와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