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진 소비자 눈높이에 덴마크 주방·리빙 브랜드 인기
상태바
높아진 소비자 눈높이에 덴마크 주방·리빙 브랜드 인기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5.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주방·리빙업계에 덴마크 열풍이 뜨겁다.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기능성과 고급스러움까지 갖춰 한층 까다로워진 국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것. 이에 프리미엄 브랜드로 명성이 높은 덴마크 주방·리빙 브랜드를 스칸펜이 주목을 받고 있다.

- 덴마크 명품 주방용품 ‘스칸팬’...덴마크 장인이 직접 만들어 유명

‘스칸팬(SCANPAN)’은 덴마크에서 장인이 직접 주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북유럽의 뿌리깊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9단계에 걸쳐 세심하게 만들어지는 만큼 뛰어난 품질과 소장 가치를 지녔다.

특히 스칸팬 프라이팬과 냄비는 덴마크 노동 환경청이 인가하는 최고 수준의 ‘그린 스마일리’를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환경과 안전성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기준이 높아지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얼마 전 론칭한 스칸팬의 최상급 라인인 ‘햅틱(HaptIQ)’은 판매와 함께 매진됐다.

- 덴마크 왕실 도자기 ‘로얄코펜하겐’, 우아한 디자인으로 여심 사로잡아

245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은 우아한 디자인으로 소장하고 싶은 테이블웨어에 등극했다. 예술적 가치가 담긴 아름다운 디자인과 최상의 품질이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찾는 이들이 많다.

이 브랜드에서는 한국인의 식생활에 맞는 한식기, 양식기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의 식문화와 단아한 곡선을 살린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 절제의 미학 ‘프리츠 한센’, 3040 슈퍼리치 관심 대단

덴마크 명품 가구 브랜드 ‘프리츠 한센’은 단순함과 고급스러움으로 3040세대 슈퍼리치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150년 역사의 전통이 있으면서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젊은 부자의 취향을 저격한 비결.

또한 국내에서 여러 기업과 협업 및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며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프리츠 한센 가구들이 어우러진 인테리어를 한국 소비자들에게 제안해 오고 있다.

스칸팬 코리아 관계자는 “덴마크 브랜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 친환경성, 실용성 등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라며 “주방과 리빙용품에 가치를 담은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앞으로 찾는 이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