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미래통합당 상임전국위 의장이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1차 상임전국위원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미래통합당이 2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상임전국위원회를 상임전국위를 개최하고 '김종인 비대위' 임기 연장안과 관련된 당헌·당규 개정안을 의결했다.

통합당의 당헌·당규상 김종인 비대위의 임기가 오는 8월31일 전당대회까지로만 돼 있는 상황에서 지난달 28일에 상임전국위를 열고 당헌·당규 개정을 시도했으나 성원을 채우지 못해 개정하지 못했다.

이날 상임전국위에는 총 41명 중 23명이 참석해 지난달과 다르게 성원을 충족시켰다.

정우택 상임전국위 의장은 상임전국위를 마친 뒤 취재진을 만난 자리에서 "이견이 없었고 원안대로 가결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통합당은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안도 두번째 안건으로 가결시켰다. 비대위원장에는 여성 몫으로 김현아 국회의원과 김미애 당선자가 포함됐으며 청년 몫으로는 김병민 경희대 객원교수, 김재섭 같이오름 창당준비위 위원장, 정원석 청사진 공동대표 등이 포함됐다. 또한 주호영 원내대표와 이종배 정책위의장이 당연직으로 포함됐다.

통합당은 이후 전국위를 통해 해당 당헌·당규 개정안에 대한 의결을 이어간다. 또한 전국위에선 미래한국당과의 합당안도 함께 의결안에 오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