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 고용 관련 통계 홍보 및 접근 창구 확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한국사회과학자료원 및 (재)한국사회과학자료원 자료공유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사진_한국장애인고용공단)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이정주)은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한국사회과학자료원(원장 이재열) 및 (재)한국사회과학자료원 자료공유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2일(금) 15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과 한국사회과학자료원 이재열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생산하고 있는 장애인고용 관련 통계 자료를 한국사회과학자료원과 (재)한국사회과학자료원에 기탁하기로 했다. 

금번 자료공유 협약 체결을 계기로, 한국사회과학자료원과 재단은 기탁받은 장애인고용관련 자료를 정리, 보존하고, 적극 홍보하여 최대한 보급하기로 했다. 

한국사회과학자료원은 장애인고용 관련 자료를 정리, 가공한 후 상세 메타데이터와 함께 해당 자료 파일을 디지털DB로 구축하여 영구보존할 계획이다. 또한, 기관 리포지토리(Repository)를 생성하여, 고용개발원 소개와 함께 연구자들이 장애인고용 관련 통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이번 자료공유 협약을 통해 사회과학 전 분야의 광범위한 수요층에게 장애인 고용 관련 통계가 알려질 것을 기대하며, 유용한 연구 자료로 활용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