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넷 나양자 소장(왼쪽)과 용인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이은숙 회장(오른쪽)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보육교사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제공 기업 ㈜에듀넷(사이트명 ‘굿티처’)과 용인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는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현장에 필요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과 ‘2020년 용인시 가정어린이집 교직원을 위한 교육’을 지난 5월 7일 용인 라마다 호텔에서 진행했다.

올해는 보육정책 체계개편 및 평가제 등 보육현장에 다양한 변화가 있어 체계적인 교사교육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오프라인 교육이 잠정 중단되어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한 시점이어서 참여 열기는 뜨거웠다.

교육을 주관한 ㈜에듀넷과 용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는 정부의 코로나19 행동수칙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시점에 맞추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보육교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현장 교육을 진행했다.

2차로 나누어 진행된 ‘20년 용인시 가정어린이집 교직원을 위한 교육’은 120명 규모의 강의실에 60명씩만 수강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를 했고 입실 전 발열체크와 손소독은 물론 강의 내내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했다.

교육에 참석한 용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원은 “변경된 운영체계 및 각 지표별 변경사항이 적용된 최신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집 평가를 준비하고 대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용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이은숙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보육교직원들의 전문성 함양에 역점을 두고, 최신성과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보육교직원들을 위한 교육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협약식과 교육을 지원해 주신 ㈜에듀넷, 그리고 교육을 준비하고 진행하는 데 도움을 주신 임원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듀넷과 용인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보육교직원들의 역량 강화 지원 교육 실시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