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파보기(대표 신근영, 장장희)는 최근 암호화폐 자동매매 플랫폼 SiON을 론칭한 한국금융IT와 손잡고 암호화폐 자동매매 알고리즘 서비스를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시사매거진=임정빈 기자] 금융투자 교육 및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의 각종 시스템트레이딩 전략과 술루션을 바탕으로 개미투자자를 위한 금융투자 생태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토파보기(대표 신근영, 장장희)는 최근 암호화폐 자동매매 플랫폼 SiON을 론칭한 증권 HTS 솔루션 국내 최대업체인 한국금융IT와 손잡고 그 동안 개발 완료한 암호화폐 자동매매 알고리즘에 대한 서비스를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창업 1년 만에 100만명에 가까운 투자자 Pool을 확보한 토파보기는 자체 개발한 주식 매매 타이밍 포착 솔루션 “콰트로”와 ETF 자동거래 솔루션 “ETF올마이티”를 비롯해 총 6종류의 금융 투자정보제공 솔루션 개발을 마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최근 출시한 한국금융IT의 SiON플랫폼에 암호화폐 선물을 자동으로 사고 팔아 수익을 내주는 자동매매 알고리즘을 탑재해 보다 쉽고 빠른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SiON에 탑재한 알고리즘은 바이낸스, 비트맥스, OKEX와 같은 세계최고 수준의 거래소의 주요 암호화폐 상품을 투자 대상으로 삼고 있아 유동성과 거래 안정성을 확보함은 물론 다양한 전략 제공을 통한 폭 넓은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위험축소에 신경을 쓴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전략 포트폴리오는 SiON의 ‘온프로’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토파보기의 암호화폐 솔루션은 메리츠종금증권과 대신증권에서 다년간 알고리즘 트레이딩 운용 실무를 맡았던 토파보기 장장희 대표의 全금융상품에 대한 오랜 경험과 실전 운용 노하우를 담은 엄선된 알고리즘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었으며, 한국금융IT의 SiON 플랫폼이 제공하는 강력한 운영평가 시스템으로 검증하여, 지금까지 검증 여부가 불확실한 여타 솔루션과는 차별화된 탁월한 수익성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토파보기 암호화폐 솔루션은 SiON에 서비스 되기에 앞서 리그오브트레이더스의 실계좌 테스트를 거치고 있으며, 1차로 제공하는 ‘토파Alpha’는 5회 정기리그에서 2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하여 OKEX 트레이딩 리그에서도 2위를 차지하고, 현재 진행중인 6회 정기리그에서도 항상 수위권을 오르내리며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대형 유저와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추가 알고리즘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토파보기의 장장희 대표는 “당사의 암호화폐 솔루션은 무엇보다 한국금융IT의 SiON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시세 및 주문, 체결 관리 등에 있어 고른 서비스 품질을 보이고 있어 매우 안정적"이라며 "시장의 높은 변동성과 24시간 365일 거래되는 암호화폐 시장의 특징을 잘 반영한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평가했다. 또 "향후 B2B, B2C 서비스 형태로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토파보기는 주식 알고리즘트레이딩 플랫폼 ‘라씨’, 세계적인 금융 알고리즘 솔루션 ‘멀티차트’ 등과의 공급 파트너십을 확보하였으며, 강남 선릉역 근처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공유오피스 사업과, 국내 주식 및 파생상품, 해외 주식 및 해외 선물은 물론 암호화폐 자동 트레이딩 시스템 ‘시온’ 등 총 13가지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