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가능
상태바
광양시, 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 가능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0.05.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운영을 통해 5월부터 본격 서비스 시행
광양시는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 편의 도모를 위해 기존 자동이체 외에 ARS(080-797-8300)를 이용한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사진은 광양시청 청사 전경이다.(사진_송상교기자)
광양시는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 편의 도모를 위해 기존 자동이체 외에 ARS(080-797-8300)를 이용한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광양시청 청사 전경이다.(사진_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상하수도요금 자동납부 편의 도모를 위해 기존 자동이체 외에 ARS를 이용한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은 ARS를 통하여 납부할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25일 자동으로 수도요금이 해당 카드사에서 결재되는 편리한 서비스이다.

그동안 통장 자동이체로도 자동납부가 가능했지만, 계좌에 현금 잔액이 부족해 미납 처리되는 때도 있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원하는 시민은 광양시 상하수도 홈페이지, 위택스, ARS 등 본인 인증을 거쳐 원하는 결재 카드를 지정하면 된다. 

시는 신용카드 구축 후 시민 홍보와 시범운영을 통해 5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지윤성 상수도행정팀장은 “신용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도입으로 편리한 요금납부와 징수율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더욱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상수도 행정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