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부는 5월 3일(일) 오후 4시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운 시점에서 소통과 교류를 위해 ‘Zoom 화상채팅’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학부 MT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MT는 학부 전체(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생들과 세종사이버대학교 총장 및 호텔관광경영학부 교수진이 함께 참석했다. 화상채팅을 통해 관련 계열을 학습하는 학생들,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학생들끼리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졌으며 MT에 참여해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온라인 MT에는 각 교수별로 다양한 상품이 걸린 온라인 퀴즈도 진행됐으며 교수와 식사, 커피, 교수가 직접 만든 점심식사, 와인도 제공됐다.

이번 호텔관광경영학부 MT에는 부산, 전남 광양 뿐만 아니라 태국, 이태리 학생들도 온라인 MT에 화상으로 참여해 글로벌 학기 소통이 가능했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만족해 했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는 후기 이벤트로 학부 밴드를 통해 온라인 MT 후기 공모도 진행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 한숙영 학부장은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온라인 MT에 참가한 학생들을 위해 학부 운영을 위한 기초적인 지식을 학부 전체가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호텔관광경영학부 학생회장은 “이번 온라인 MT는 교수와 학생의 소통시간, 선후배들의 친교의 장, 레크레이션, 특강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 모두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냈다”고 언급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부는 국가지원 인턴십 제도인 글로벌대학현장학습, 한미대학생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경제적 부담이 많은 학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재학생이 항공예약실무, 여행사경영론, 호텔관광영어, 호텔관광중국어 등 기초, 심화 과목 중에서 과정 필수 8과목 이수 시 항공서비스전공과정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