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이방인의 노래' 포스터 / (우)이자람 프로필 사진

[시사매거진=김승진 기자] 소리꾼 이자람이 2020년 여름, 연극 '이방인의 노래'(연출: 박지혜)로 돌아온다.

'사천가', '억척가', '노인과 바다' 등 작품마다 관객과 평단의 호평 속에서 매진 행렬을 이끌며 음악, 판소리, 뮤지컬, 연극 등 장르를 불문하고 꾸준하게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세계를 만들어온 이지람의 새로운 공연 '이방인의 노래'에 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방인의 노래'는 남미문학의 거장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단편소설 'Bon Voyage, Mr. President! (대통령 각하, 즐거운 여행을!)'를 판소리로 재창작한 작품이다.

지난 2016년 예술의전당 초연 당시 마르케스와 이자람의 만남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았고 부산, 천안, 전주, 인천 등 국내뿐만 아니라 프랑스, 대만, 루마니아, 일본 등 성공적인 해외투어를 통해 많은 관객들을 만난 바 있다.

'이방인의 노래'는 스위스 제네바를 배경으로 앰뷸런스 기사일과 허드렛일로 근근이 살아가는 오메로와 라사라 부부와 병을 고치기 위해 제네바를 찾은 전직 대통령, 세 인물이 우연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작품이다.

세 사람이 변화하는 과정을 이자람의 따뜻한 목소리로 완벽하게 그려내면서 다양한 형태의 이방인으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만남'이 가지는 인간적인 의미를 되묻는다.

이번 공연에는 초연부터 함께 작업했던 양손프로젝트의 박지혜 감독이 연출과 드라마터그로 참여하고 시노그라퍼 여신동이 새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공연 예매는 5월 7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며 5월 17일까지 조기예매 25%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석 6만 6천원, 초등학생(만 7세) 이상 관람가. (문의_더줌아트센터)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