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문화 확산에 주목받는 AR/VR 디스플레이용 OLEDoS 시장 주도

한 차원 높은 기술력 및 양산성 검증으로 OLEDoS 시장 선점 가속화

선익시스템_CI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선익시스템(대표이사 박재규∙이영종, 171090)이 쿤밍 BOE 디스플레이 테크놀로지(Kunming BOE Display Technology, 이하 BOE)로부터 2,260만 달러(약 277억 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도 매출액의 31.6%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선익시스템이 BOE에 납품하는 장비는 일반적인 OLED 증착장비가 아닌 OLEDoS용 증착장비로, 양산라인에 적용되는 장비다. 회사는 앞으로 BOE의 OLED 투자에서 양사간의 협력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OLEDoS란 OLED를 기존의 유리기판이 아닌 실리콘 기판(반도체 웨이퍼)에 증착해 훨씬 정밀한 초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능한 기술로, 초고해상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AR/VR 기기에 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최신 기술이다.

선익시스템은 AR/VR이 주도할 미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일찍부터 OLEDoS용 증착장비 기술을 선도해 왔다. 주요 AR/VR 디스플레이 제조업체 중 대부분의 업체가 선익시스템의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선익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당사가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두 주자로 확실한 입지를 다지게 되는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IT 업체가 대중적으로 파급력 있는 AR/VR 기기를 시장에 내놓으면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의 성장 속도는 가속화될 것이며, 이미 기술적 우월성과 양산성 검증이 완료된 당사의 OLEDoS용 증착장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