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보육교사 보수교육 에듀케어아카데미 개강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에듀케어아카데미는 보건복지부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보육교직원 온라인보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5월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보수교육은 기존 온라인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대상인 교직원뿐만 아니라 장기미종사자도 온라인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으로 8월 31일까지 이수하는 경우 장기미종사자교육으로 인정된다고 한다.

그동안 코로나-19 발생으로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한 대응 방안으로 보육업무에 종사하기 전 이수해야 하는 사전의무교육인 장기 미종사자 교육은 ’20년 8월까지 교육 이수를 조건으로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이는 현직 보육교직원(장기 미종사자 직무교육 유예자) 대상으로 ’20년 8월 31일까지 보수교육(온라인 특별직무교육, 보육교사 일반직무교육 등)을 이수한 경우에 인정이 된다.

에듀케어아카데미는 현재 6월 개강반 모집을 5월 25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2020년 온라인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을 수강하는 보육교직원들에게 ‘심리검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보육교직원들은 아이들의 발달상태, 기질과 적성, 부모양육행동 검사까지 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해 본 교사들은 “객관화된 자료를 통해 아이들의 발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긍정적 평을 했다. 또한 '심리검사 솔루션'은 아동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부모의 양육 태도까지 알아볼 수 있어 실용성이 크다는 현장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에듀케어아카데미는 보육현장의 요구와 보육정책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단 구성 등을 통해 콘텐츠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나아가 현장에서 필요한 교육 지원을 위해 풀무원푸드머스의 위생점검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위생점검 교육 콘텐츠”를 5월 중 제공하기 위해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에듀케어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보육현장의 전문성 강화와 편의성 증진을 위한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