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SOYOU), 퓨전국악 1st 미니앨범 '태평가' 음원 공개
상태바
소유(SOYOU), 퓨전국악 1st 미니앨범 '태평가' 음원 공개
  • 김민건 기자
  • 승인 2020.04.30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전국악팀 소유(SOYOU)가  29일 첫번째 미니앨범 '태평가'를 선보였다.
퓨전국악팀 소유(SOYOU)가  29일 첫번째 미니앨범 '태평가'를 선보였다.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퓨전국악을 통해 '우리의 소리'(국악)를 널리 알리고 싶다고 당찬 보부를 전한 퓨전국악팀 소유(SOYOU)가  29일 첫번째 미니앨범 '태평가'를 선보였다.

전통국악기인 가야금(김윤경), 해금(문혜지), 대금(임정현)과 보컬(김수현) 그리고 퍼포먼스(김나예)까지 구성되어 있는 퓨전국악 소유는 국악과 k-pop, 팝송, 트로트, 각종ost 등 서로 다른 여러 장르를 크로스오버시켜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일조(一助)를 하고싶다며 대중들에게 친숙하고 편안하게 다가가고 싶다고 말한다.

사진_
사진_퓨전국악팀 소유(SOYOU)

29일에 발매된 이번 싱글앨범 <태평가>는 전통민요인 태평가를 소유만의 색깔을 입혀 세련된 미디로 편곡, 한국고유의 색과 K-POP 특유의 흥겨운 색을 동시에 선보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지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공식 성화봉송과 주제곡을 작곡·편곡한 작곡가이자 'jk김동욱', '휘성', '이수영', '조pd' 등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의 앨범 프로듀싱을 맡았던 전영진 교수(현 우송정보대 실용음악과 학과장)와 함께 작업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때로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대중들의 눈을 사로잡고, 때로는 뛰어난 연주실력으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고, 때로는 관객과 음악으로 마음을 소통하여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연주를 하며 남녀노소, 나이불문 모두가 함께 하나가되어 행복하게 즐기는 음악이 저희의 모토입니다"고 말하는 퓨전국악 걸그룹 소유(SOYOU)의 발매곡 '태평가'는 멜론을 포함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퓨전국악 소유'를 검색해 만나볼 수 있다.

사진_퓨전국악팀 소유(SOYOU) 멤버 프로필
사진_퓨전국악팀 소유(SOYOU) 멤버 프로필

<태평가_Credit> 
Produced by 전영진(Youngjin Chun)
대금 : 임정현 / 가야금: 김윤경 / 해금: 문혜지 / 보컬: 김수현 / 작사: 강남월 / 작곡: 정사인 / 편곡: 전영진 / Recorded by 이상덕, 장수남at Velvet Recording Studio / Edited, Mixed, and Mastered by 전영진at YJ Spac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