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1%나눔재단, 국가유공자 대상 최첨단 로봇 의족·의수 지원자 모집
상태바
포스코1%나눔재단, 국가유공자 대상 최첨단 로봇 의족·의수 지원자 모집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0.04.2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25 전쟁 70주년 기념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추진

- 4월27일부터 5월15일까지 포스코1%나눔재단 및 국가보훈처 홈페이지 통해 접수

국가유공자 지원사업 포스터
국가유공자 지원사업 포스터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포스코1%나눔재단(이사장 최정우)이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전상(戰傷)∙공상(公傷)등으로 상이(傷痍)를 입은 국가유공자에게 맞춤형 로봇 의족∙의수를 지원하는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대상을 모집한다.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상이로 인하여 팔∙다리가 상실된 만45세 이하(’75.1.1 이후 출생) 국가유공자 중 적합 대상자에게 첨단보조기구(의족∙의수)를 지원하여 장애로 발생하는 기능적 제약을 해소시켜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참여가 가능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나눔재단에서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국가보훈처와 함께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포스코 전 임직원들의 정성을 모은 기금으로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 신청은 4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며, 포스코1%나눔재단 (www.poscofoundation.org) 및 국가보훈처 홈페이지 (www.mpva.go.kr)에 접속해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1%나눔재단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 실사 등을 통해 최종 지원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2013년 설립된 포스코1%나눔재단은 ‘더 나은 세상을 향한 1%의 나눔’이라는 비전 아래 임직원의 기부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조성한 기금으로 미래세대, 장애인, 다문화 분야 지원에 집중,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국가유공자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이외에 장애 예술인, 소아암 환아 문화예술지원 등 문화예술분야에서도 의미 있는 사업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