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인구세 (活人救世) 인산의학 바탕으로 바이오 산업 선도’전통기업 정부에서 관심 가져 주었으면’
‘인산’하면 떠오르는 것은 단연 죽염일 것이다. 그러나 ‘인산’이 죽염을 최초로 발명한 김일훈 선생의 아호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독립운동가이자 사상가로, 걸출한 의학자로서 명성이 자자했던 인산선생의 셋째 며느리인 (주)인산닷컴(www.insan.com)의 최은아 대표이사를 만나 ‘인산의학’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죽염 발명가 인산 김일훈 선생

죽염의 발명가 인산 김일훈 선생은 언양군의 후손으로 함남 홍원에서 태어나 7세에 무지개를 보고 의약의 원리를 깨달았다고 한다. 20대에는 만주 등지를 다니며 독립군으로 활약했으며 해방전에는 묘향산에 은거하며 의학을 깊이 탐구하기도 했다. 해방 후 동서의학의 종합병원, 종합대학 설립을 시도하였으나 좌절되었으며 이기붕의 집권협조청탁을 피해 1957년에 함양군 휴천면 살구쟁이 죽염골에 은거했다.
1930년경에 죽염을 발명하여 전국에 널리 퍼지게 하였고 성인의 마음으로 특허를 배제하고 직접 개발한 죽염, 자죽염, 사리장, 옻닭, 유황오리, 다슬기, 유근피, 무엿, 밭마늘, 호두기름, 홍화씨, 쑥뜸요법, 솔잎요법 등 자신이 개발한 각종 요법을 만천하에 공개하여 전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80평생을 가난과 고난을 겪으며 무보수로 민중들의 병고를 치료하고, 인류병마를 퇴치할 구세이념을 담은 인산의학을 정립하고 1992년에 서거, 성인으로 추앙받고 인물이다.


바이오식품 선도기업 ‘단순한 식품이 아니라 하나의 의학’
최은아 대표이사가 인산선생을 처음 접한 것은 순천향의대 의예과의 입학을 앞두고 있던 지난 1986년. 최은아 대표이사는 우연히 인산선생의 「우주와신약」이라는 책을 읽고 인산의학에 완전히 매료되어 의학도의 길을 포기, 주위의 만류를 뿌리치고 인산선생 곁에서 의학을 배웠다.
인산선생의 셋째 며느리이기도 한 최은아 대표이사는 인산선생이 발명한 죽염 및 사리장을 비롯, 다양한 토종 동식물 합성품 등을 인산선생에게 직접 전수받아 지난 1998년 (주)인산닷컴을 설립했다. (주)인산닷컴은 인산의학을 바탕으로 자연 친화적 바이오식품을 개발, 상품화하여 일반인들에게 널리 보급하고 있는 선도적 기업이다. 최은아 대표이사는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에서도 죽염, 옻닭, 유황오리, 홍화씨에 관한 기록이 없습니다. 우리들이 흔히 민간의학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은 모두 인산선생이 개발해 일반인들에게 널리 보급시킨 것입니다”며 “특히 인산사리장은 인산선생 최후의 개발품으로 인산법으로 진액을 추출 건조시킨 토종서목태에 유황오리, 유근피, 밭마늘, 죽염을 합성 발효시킨 것으로 인산선생이 세상을 떠나기 직전 활인구세의 일념으로 평생의 지식과 경험을 집대성해 만들어 낸 인산선생 건강지혜의 정수입니다”고 덧붙인다.
(주)인산닷컴에서는 인산사리장을 비롯하여 인산정유황오리환, 인산정호두기름, 인산정유근피차, 인산정무엿, 인산정유황오리알, 인산정서목태콩, 인산정캔디, 인산정밭마늘과 김일훈자죽염, BIO죽염, 서목태죽염간장, 서목태죽염된장, 인산유황오리엑기스, 인산다슬기엑기스, 인산밭마늘환, 인산도라지엿, 인산동송근엿, 인산홍화씨분말, 인산홍화씨 등 인산의학을 바탕으로 개발된 다양한 바이오 식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주)인산닷컴의 전 제품은 인산선생의 인술정신을 바이오 식품화하는 최은아 대표이사가 직접 만들고 있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명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산닷컴의 식품은 단순한 식품이 아니라 인산의학을 기초로 만들어진 하나의 의학이라고 말하는 최은아 대표이사는“인산선생은 살아계실 때 80평생을 가난과 고난을 겪으면서도 무보수로 민중의 병고를 치료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직접 개발하신 것도 많은 사람들이 두루 이용할 수 있도록 특허도 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그것을 악용하여 자신이 개발했다고 떠들고 다니는 사람, 전통식품이라고 호도하는 사람, 발명자인 인산선생의 이름을 배제하거나 왜곡하는 사람, 인산선생의 이름만 걸어놓고 가르침을 제대로 따르지 않는 사람 등을 보면 안타깝습니다”고 말한다.



‘인산의료재단 설립으로 인산의학 과학화에 전력할 터’
(주)인산닷컴은 지난 2002년 구운소금에서 검출된 다이옥신으로 인해 전혀 관계가 없는 죽염에까지 고객들로부터 오해를 받아 엄청난 손해를 입기도 했다. 이 일을 계기로 죽염업계에서는 정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내기도 했다.
최은아 대표이사는 “당시 구운소금에서만 다이옥신이 검출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죽염에서도 검출된 것처럼 보도되어 엄청난 물질적, 정신적 손실을 입었습니다. 해외에서는 대체의학의 한 분야로 죽염이 각광받고 있는데 반해 국내에서는 일반 전통식품으로 간주, 홀대시당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죽염의 무한한 시장성과 가능성을 인식하고 정부차원에서 저희와 같은 민족기업을 육성해 주었으면 합니다.”고 말한다. 또한 인산의학을 정리하고 기록한 「활인구세」를 비롯, 10여권의 인산선생 관련 책자를 발행하기도 했던 최은아 대표이사는 최근 인산의 사상, 학술을 연구하고 보급하는데 앞장서 왔던 사단법인 인산문화연구원의 김윤수 원장(인산선생삼남)과 함께 인산선생 생전의 숙원이던 한양방종합병원과 한양방종합의과대학 건설을 목표로 인산의료재단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출자금을 모집중이다. 한방암치료 인산의학의 창시자 인산 김일훈 선생이 현대사회의 암치료를 목적으로 개발한 한방암치료제를 현실적으로 임상에 이용하여 늘어만가고 있는 암환자를 구료하기 위해 1차로 인산의학한방병원 설립하고자 하는 것이다.
최은아 대표이사는 “그동안 인산선생의 개발품을 비의약품으로 접목하여 보급하여 왔으나 환자치료에 한계가 있기에 보다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위하여 인산의학 의료기관의 개설이 시급했습니다.” 며 “앞으로 인산선생이 암 및 난치병 치료를 목적으로 마지막으로 내놓은 인산의학의 결정체인 인산한방암주사요법을 본격적으로 보급하고 모든 환자의 임상과정을 철저히 기록·분석, 연구하여 보다 질 높은 의료가 이루어질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여 인산의학을 실천, 과학화하는데 전력할 것입니다.”며 강한 자신감을 나타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