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승진 기자] '부산행' 연상호 감독과 넷플릭스가 인기 웹툰 '지옥'의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확정 지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하는 지옥의 사자들을 맞닥뜨리게 된 사람들이 갑작스런 지옥행 선고를 받으며 겪게 되는 초자연적 현상을 그린 이야기. 기적인지 저주인지 알 수 없는 초자연현상과 이를 신의 의도로 해석하는 신흥종교의 등장 그리고 혼란에 빠진 사회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스릴 넘치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질 예정이다.

네이버에서 절찬 연재 중인 원작 웹툰 '지옥'은 '송곳'의 최규석 작가와 '부산생' 연상호 감독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시작부터 큰 화제를 불러 모은 작품이다. 넷플릭스에서 제작될 새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에서도 최규석 작가와 연상호 감독이 호흡을 맞춘다.

최규석 작가와 연상호 감독이 공동으로 각본을 집필하고 연상호 감독이 연출을 맡아 웹툰에서 일궈놓은 세계관을 더욱 확장시킬 예정이다.

최규석 작가는 부조리한 사회를 날카로운 시선으로 그린 웹툰 '송곳'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특히 '송곳'은 JTBC 드라마로도 제작되며 최규석 작가를 명실상부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오르게 한 일등공신이기도 하다.

연상호 감독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방법'의 각본을 맡아 또 한 번 활동 영역을 확장했고 현재 글로벌한 인기를 누린 '부산행' 4년 후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반도'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넷플릭스와 두 사람의 첫 만남으로 더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지옥' 은 연상호 감독이 극본을 맡은 드라마 '방법'을 만든 레진스튜디오가 제작한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은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