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 성장의 기초를 다지는 중요한 시간
유아식 성공 전략 & 레시피 216

저자 이지연 | 출판사 (주)레시피팩토리

[시사매서진=여호수 기자] 유아식에 대해 잘 모른다면 단순히 어른 음식에 간을 줄이고 맵지 않게 조리하면 되는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물론 그렇게 할 수도 있겠지만 유아식을 시작하는 시기는 평생 식습관의 기초를 다지는 중요한 시기임으로, 꼭 알아야 할 기본이 있다.

아기가 태어나 처음 접하는 이유식시기는 음식과 천천히 친해지는 과정이었다면, 이유식이 끝나자마자 이어지는 유아식시기는 아이의 건강한 식습관은 물론 성장의 기초를 탄탄하게 다져주는 아주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더욱더 세심하게 신경 써주어야 한다.

그렇다면 이토록 중요한 유아식, 무엇을 집중해야 할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5가지 대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야 하며 다양한 식재료와 맛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그러나 맛과 영양까지 생각하며 유아식을 준비하는 일은 쉽지 않다. 게다가, 열심히 만든 유아식을 아이가 마음처럼 먹지 않는다면 이만큼 힘 빠지는 일도 없을 것이다.

그래서 성공적인 유아식을 위해서는 ‘아이는 잘 먹으면서 동시에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유아식 전략과 맛있는 유아식 레시피’가 필요한 것이다.

성공적인 유아식을 위한 기본 전략과 216가지 레시피를 한 권에 담은 신작 '이유식 끝나자마자 시작하는 15~50개월 기본 유아식'이 출간되었다.

책은 쉽고 빠르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유아식 전략을 '영양, 식사 준비, 조리' 3가지 파트로 나눠서 설명한다.

유아기에 필요한 대표 영양소, 연령에 따른 한 끼 식사량 등에 ‘영양 전략’부터 유아식 장보기 노하우, 기본양념, 식판 구성 방법과 같은 ‘식사 준비 전략’ 그리고 유아식 단골 재료 손질법과 맛있는 육수 만들기 등의 ‘조리 전략’까지 세심하게 담았다.

여기에 10분이면 만드는 아침 식사, 식판을 채울 밥, 국물, 반찬, 편식 재료를 숨긴 한 그릇, 주말을 위한 별식, 간식까지 레시피 이외의 꼭 필요한 실전 노하우가 수록되어 있다.

실제로 저자는 3살, 6살 두 아이의 엄마이자 영양 및 건강 요리 전문가로 살아가는 워킹맘으로 그녀만의 유아식 기본 전략과 레시피는 두 아들을 편식 없이 잘 먹는 아이들로 성장시켰다.

책은 현실적인 노하우로 독자들에 꼭 필요한 팁을 전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