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상태바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 여호수 기자
  • 승인 2020.04.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든, 반드시 성공하는 퍼스널 브랜딩 공식
세상의 중심에서 소통하게 만드는 브랜드 메이킹 전문가
저자 조연심 | 출판사 힘찬북스
저자 조연심 | 출판사 힘찬북스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학창시절 새 학기가 시작될 때, 소개팅 자리에서, 면접장에서 누구든 살면서 한 번쯤은 자기소개를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과거의 자기소개 경험이 나름 만족스러웠던 사람이라 할지라도 지금 당장 자기 자신을 단 한 문장으로 소개해보라고 했을 때 명쾌하게 답할 수 있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정보 과잉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많지 않다.

딱 한 문장으로 나를 판매해야 한다면 당신은 자신을 어떻게 소개할 것인가? 신작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는 브랜드 전쟁에서 승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브랜드 메이킹 전문가인 저자는 지난 10여 년간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퍼스널 브랜딩 컨설팅을 통해 자신을 설명하는 메시지를 정의하는 것이 영향력을 키우는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저자는 성공하는 ‘브랜드’가 되려면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메시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말하며 이를 ‘원샷 메시지’라고 정의한다.

책은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한 자신만의 '원샷 메시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세 가지로 나누고 설명한다.

먼저 스스로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정의하고, 무엇을 할 것 인지 어필하고, 마지막으로 무엇을 줄 것인지 약속하는 것이다.

책은 원샷 메시지를 작성하다 보면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무엇을, 어떻게, 왜 해야 하는지를 스스로 알게 되기 때문에 목적지로 가는 명료한 경로 설정이 가능해진다고 말한다.

상품의 장점이 아무리 많아도 제대로 홍보하지 못하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기업은 직관적이고 명쾌하며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강력한 슬로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책을 통해 나만의 슬로건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