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단 송당행복치안센터 동부치매안심센터와 치매파트너 협약체결

[시사매거진/제주=김연화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단장 고창경)은 지난 7일 오후2시 송당리사무로에서 마을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송당행복치안센터와 제주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간 치매파트너(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어르신과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를 의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자치경찰단이 송당행복치안센터와 제주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간 치매파트너 협약 체결했다.(사진_제주자치경찰단)

이에 따라 송당행복치안센터는 △치매어르신 가정 방문을 실시하여 어르신과 보호자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송당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진을 독려하여 조기 치매 검진율을 높혀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는 치매 안심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제주자치경찰단이 송당행복치안센터와 제주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간 치매파트너 협약을 체결했다.(사진_제주자치경찰단)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송당리장(홍용기)은 “마을에 연로하신 분들이 많은데 치매어르신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매우 감사하고 앞으로 활동이 기대된다.”고 이야기했다.

자치경찰단 관계자에 따르면 “봄철 치매 어르신의 실종 등 각종 안전사고가 매년 발생하는데 치매안심센터와 상호 협력하에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치매 안심 마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