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양경찰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정부 방역당국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근무체계를 개편하고 경비함정의 방역체계를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사진_목포해양경찰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정영진)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정부 방역당국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근무체계를 개편하고 경비함정의 방역체계를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해경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직원들의 안정성 확보와 사무실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지난 3월 20일부터 재택근무와 시차출퇴근제를 일정 비율이상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경찰서에서는 민원인과 직원, 의경 총원 청사 출입시 설치된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체온체크를 하고 부서별 건강체크와 수시로 방역을 실시하여 집단 감염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회의와 보고는 전화․메신저 등을 활용하고 많은 인원이 집중되는 점심시간에는 식사시간을 부서별로 나누고 식사를 할 경우에도 마주보지 않는 ‘한줄 식사’를 시행을 통해 밀접 접촉을 최소화 하고 있다.

경비함정에서는 매일 자체 소독과 승조원의 건강체크를 실시하고 정박중 격일제로 집중근무를 실시하여 함내 최소 인원으로 근무한다. 또 함정정비, 수리, 보급 등 외부 방문인과의 접촉업무를 최소화 하여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다.

해경은 코로나19 발생 환자 이송을 위해 이송 전담요원과 구급요원을 지정하고 함내 격리공간을 설정하는 한편, 검역소 및 보건소와 협업해 함정내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대응 매뉴얼을 마련하고 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여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