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JD 인동주마을 우정단 대표

[시사매거진=김단영 기자] 전남 목포시 복산길 12번길 11에 위치한 JD 인동주마을은 농림부 신지식인/목포제1호 음식명인 우정단대표가 운영하는 남도음식의 명가다. 인동덩굴은 인동(忍冬)라고 하며 겨울에도 말라죽지 않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잎에는 탄닌 성분이 있어 위장을 튼튼하게 하며 해열, 이뇨, 감기 치료, 타박상(부종) 등에 효과가 있어 한방과 민간에서 사용하고 있다. 인동주는 고() 김대중 전 대통령께서도 즐겨마셨기에 평화주라고도 알려져 있다.

㈜JD 인동주마을 전경

목포음식명인1(2009)로 헌정 된 우정단 대표는 1996년부터 인동덩쿨 발효주(, 탁주) 연구를 시작으로 20017월 발명특허 제 0303191(인동주 발효주 및 그의 제조과정)200210월 특허청에 인동주마을 상표등록 제 0532205호를 한 이후 지금까지 남도의 전통 맛을 지키고 있다.

우리 집에 온 손님을 그냥 보낸 적이 없습니다. 식사 한 끼 대접하는 것이 저의 행복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19의 영향으로 국민여러분들과 모든 자영업자들(소상공인)이 힘들고 어렵겠지만, 지금의 시기를 극복해서 희망 찬 대한민국이 되길 기도하겠습니다.”

또한 우정단 대표는 매년 지역의 저소득층 어르신들과 생활환경이 어려운 이웃들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제가 만든 음식을 드시고 웃으며 돌아가시는 고객들을 볼 때가 행복합니다. 처음 가게를 오픈했을 때처럼, 지금도 변함없이 초심(初心)을 지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눔의 가치철학이 인생 행복이라고 말하는 우순단 대표. 그녀의 발걸음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역사의 한 페이지가 되길 기대한다.

㈜JD 인동주마을의 대표메뉴인 인동주와 홍어삼합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