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시대 대비한, 교육 발전 위해 힘 모은다

업무협약식 체결 후 체결 당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시사매거진=김태훈 기자] (사)한국개선협회(대표이사 원종진)와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에서 지난 1일, 상호간의 이해증진과 4차산업시대 교육 발전의 도모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한국개선협회는 고용노동부에서 인가받아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근로자의 직업능력을 제고하고 기존의 제안제도를 능률적인 제도로 개선하여 경쟁력을 강화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 개선연구회 회원사업, 교육컨설팅 사업, 위클리포스터 교육 사업, 진흥행사 사업을 진행하며 명성을 더하는 중이다.

한국SNS인재개발원은 1인미디어, SNS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4차산업 교육 전문 기관으로, 지차체, 교육기관,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다양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및 SNS 마케팅 실무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인가받은 자격증까지 발급하며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협약은 (사)한국개선협회와 한국SNS인재개발원이 상호 협력을 통해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교육을 위해 양 사 간의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을 통해 한국SNS인재개발원은 4차산업 유망 교육인 1인미디어 교육에 대한 교육체계와 커리큘럼, 강사, 자격증 등을 제공할 예정이며, (사)한국개선협회는 한국SNS인재개발원의 1인미디어 교육 체계를 통해 전문성이 더해진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한국개선협회 원종진 대표이사는 “이번 한국SNS인재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4차산업시대에 걸맞는 1인미디어 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하면서 “한국SNS인재개발원이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과 강사를 통해 앞으로 4차산업 발전을 위한 교육 사업 및 교육 컨설팅에 더욱 힘쓸 것이며, 꾸준한 교육 콘텐츠 공동개발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라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개선협회는 ‘나부터 변화하는 사고력, 내 일부터 바꾸는 실행력, 조직을 변화시키는 혁신력’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국형 나.내.바 활동을 정착시키고자 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SNS #교육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