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친환경농산물 및 닭고기 구매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

해군 7기동전단(전단장 윤종준 준장)이 코로나19 상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지역 농축산업자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매 행사’와 ‘닭고기 구매 행사’에 동참했다.샤진은 해군 7기동전단 장병들이 3월 31일 구매한 제주지역 농축산품을 들고 지역사회를 향해 코로나19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사진_해군 제주기지전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해군 7기동전단(전단장 윤종준 준장)이 코로나19 상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지역 농축산업자를 위해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매 행사’와 ‘닭고기 구매 행사’에 동참했다.

제주도청 주최로 진행된 이번 구매 행사는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의 개학 연기로 식재료 납품이 지연되면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축산업자를 위해 관공서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부대 장병들은 해당 소식을 듣고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자율적으로 구매 운동에 동참했다.

군수참모 진현철 소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가 많다는 소식을 듣고 구매 행사에 동참하게 되었고 질 좋은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다”며 “이번 구매로 지역 농축산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7기동전단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구매 행사에 장병들이 자율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부대 내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부대는 3월 3일부터 4일까지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기 위해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치는 등 코로나19로 난제에 부딪히고 있는 여러 분야의 해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