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시장 흐름을 읽는 눈, 경제기사 똑똑하게 읽기
상태바
경제시장 흐름을 읽는 눈, 경제기사 똑똑하게 읽기
  • 여호수 기자
  • 승인 2020.03.3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기사를 보기만 해도 어지러운 당신을 위해
읽어 두면 언젠가 써먹는 지식과 국내외 이슈 흐름을 한 권에 담은 책
저자 강준형 | 출판사 다온북스
저자 강준형 | 출판사 다온북스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경제는 자본주의에 사는 현대인들의 모든 생활과 연결되어 우리를 일하게 만들고 의식주를 영위할 수 있게 한다.

경제를 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잘 활용하는 사람은 적게 일해도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반면 경제에 전혀 무지한 사람의 경우 오랫동안 일하면서 모은 성과를 한 번에 잃을 수도 있다. 경제를 모르면 살기 힘든 세상에서 경제의 흐름을 잘 읽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경제기사를 읽는 것은 경제 이슈와 경제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시사·경제 상식을 키우기에도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경제기사는 낯선 경제용어를 사용하고 실시간으로 변경되는 내용을 다룰 때가 많기 때문에 경제를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어렵게만 느껴진다.

기사를 읽기 전 기초 지식과 상식 쌓기를 도와주는 신작 ‘경제시장 흐름을 읽는 눈, 경제기사 똑똑하게 읽기’를 소개한다.

책은 크게 2개의 목차로 나뉘는데 제1부 경제기사 이해하기에서는 경제기사 읽는 법, 그래프와 지표 이해하기, 알아 두면 유용한 경제 상식을 담았다. 경제용어의 쓰임과 정의를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경제기사를 수록하고, 경제용어를 기사와 함께 설명하면서 사용 예시까지 보여준다.

제2부 실전 경제기사 읽기는 경제를 움직이는 핵심 변수, 국내 이슈, 국제 이슈로 구성됐다. 경제 전반과 전 세계 이슈를 다루며, 한국 경제의 현주소를 냉정히 짚어보고, 동시에 세계 경제 움직임을 살펴본다.

저자는 경제기사를 읽을 때 기사에 실린 정보만 읽기보다 정보가 숨기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거짓 정보를 걸러 내고 확실한 정보를 얻으려면 신문기사를 읽고 인터넷에 검색해보거나 추가적으로 뉴스를 시청하는 등 직접 찾고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경제시장 흐름을 읽는 눈, 경제기사 똑똑하게 읽기’는 꼭 알아 두면 좋은 경제 이야기를 생활 속의 현실감 있는 예시로 재미있게 풀어낸다. 책을 통해 단순히 기사를 읽는 것을 넘어 숨은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고 경제의 흐름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