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널스(공동대표: 김진선, 노은지(사진 왼쪽)와 ㈜포휠즈(대표: 정석모(사진 오른쪽) / 사진제공 = ㈜드림널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드림널스(공동대표 김진선, 노은지)와 ㈜포휠즈(대표 정석모)가 간호사 교육 사업 협력을 위해 지난 16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드림널스의 김진선 공동대표는 코로나 의료지원봉사로 불참하였고, 노은지 대표만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휠즈 마이듀티 에듀에 ㈜드림널스의 책과 온라인 강의 널스큐가 서비스될 예정이다. 앞으로 두 기관은 간호사 업무환경 개선 및 교육의 질 향상과 글로벌 확장을 목표로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지난해 8월 출범한 간호사 출신 공동대표 ㈜드림널스는 간호사와 간호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에듀테크 회사로 간호학 도서 출판 및 온라인강의 널스큐를 운영 중이다. ㈜드림널스 공동대표인 유튜버 널스맘 김진선과 <신규 간호사 안내서> 저자인 노은지는 신규 간호사들의 적응과 성장을 돕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으며, 프셉마음-신규 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팁’ 도서를 출간하여 3일 만에 초판 1,000부 완판, 누적 1만 권 이상을 판매하였고, 교보 문고 인터넷서점 2월 첫째 주 의학, 간호학분야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포휠즈는 교대근무로 일정 조정이 어려운 간호사들을 위한 어플 ‘마이듀티’를 서비스하고 있다.

정석모 대표가 간호사인 어머니의 고충을 돕기 위해 개발한 마이듀티는 특별한 마케팅 없이 입소문으로만 성장하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 해 글로벌 사용자 150만 명을 돌파했으며, 국내 사용자는 약 30만 명으로 알려졌다. 또한 ㈜포휠즈는 2018년 카카오벤처스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포휠즈 정석모 대표는 “올해 마이듀티의 목표는 전세계 간호사를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서 근무일정 조정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교육, 상담 등 서비스 확장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드림널스 공동대표는 “마이듀티는 간호사 교육 및 근무 환경 개선에 대한 의지와 사명감에서 공통점이 많았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캠페인, 강연, 간호사의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