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7일 오후 강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등록 서류를 제출하기 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_전현희 의원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서울 강남을)은 27일 오후 강남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오는 4월 15일(사전투표일 4월 10일~11일)에 치러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전현희 후보는 “강남을은 지역현안이 많고, 해야 할 일이 많다”면서 “위례과천선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그동안 지역사업을 일구어 온 지역일꾼 전현희가 계속해서 마무리 해야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사업성 저조로 사실상 무산됐던 위례과천선 사업을 단 2년 만에 국가시행사업으로 확정시켰고, 올해 내에 국토교통부 노선(안)이 결정될 예정”이라며, “이번 선거에서 당선되면 집권여당 중진의원의 힘으로 사업을 더욱 속도감 있고 확실하게 추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대모산터널 지하고속도로화, 세곡지역 내 중학교 설립, 수서역세권 내 도서관과 수영장이 포함된 복합문화센터 건립과 그 외 헌릉로 중앙버스전용차로 설치, 개포시립도서관, 수서성당 앞 도서관 등 주민 숙원사업 상당수가 계획이 확정되어 잘 진행되고 있다”면서 “그동안 축적된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해왔던 사업들을 일관되고 연속성 있게 완성시키겠다”고 밝혔다.

전현희 후보는 ‘더 나은 강남의 완성’을 위한 ‘5대 비전’으로 사통팔달 동남권 교통허브, 교육 1번지 교육특구 완성, 주민의 재산권 보호, 4차 산업·청년 주거·복지·일자리 메카, 장애인,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도시를 제시했으며, 공약의 구체적인 사항은 곧 공개할 예정이다.

전현희 후보는 “이번 총선은 강남을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지난 4년간의 성과에 대해 강남을 주민들께서 제대로 평가해주실 것이라 믿고, 다시 한번 전현희를 선택해 주시면 더 큰 성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현희 후보는 재선(18·20대) 국회의원으로 경남 통영 출생, 서울대 치과대학과 고려대 법무대학원을 졸업하고, 제38회 사법고시에 합격하여 연세대 법의학과 외래부교수, 외교통상부 한·칠레 FTA 자문변호사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