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민생당 국회의원(광주 서구을)이 26일 오전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선거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사진_천정배 의원실)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천정배 민생당 국회의원(광주 서구을)이 선관위 후보자 등록일인 26일 오전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선거 후보등록을 마쳤다.

천정배 의원은 "대한민국 개혁의 아이콘, 호남 대통령을 만들겠습니다!"라는 메인 슬로건을 내세우며 이번 총선에서 광주가 필요로하는 국회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과 개혁을 잘 뒷받침하고, 다음 대선에서 수구적폐 미래통합당의 집권을 막고, 호남 출신 대통령을 만들 수 있는 인물이라 규정하며, 천정배 의원이 그 '적임자'임을 밝히고 있다.

천정배 의원은 "국정운영과 개혁에 관한 한 천정배는 문재인 정부와 한 식구"이고 "식구들 중에서도 큰 형"임을 강조하며 "개혁에 앞장서고, 개혁을 끌고나가고, 개혁의 질을 높인 큰 형"이라고 밝혔다..

다음 대선에서의 광주 국회의원의 역할론과 관련해서는 "수구적폐 미래통합당의 집권을 막을 사람도 바로 천정배다. 저는 김대중 대통령의 부름을 받고 수구세력의 집권을 막기 위해 정치를 시작했다. 저는 노무현 후보를 어느 국회의원도 거들떠보지 않을 때 혼자서 도와 대통령을 만들었다"면서 "저에게는 다음대선에서도 미래통합당의 집권을 막아낼 경험과 능력이 있다"고 밝히고 있다.

호남 대통령론과 관련해서는 천 의원은 "제가 앞장서고 광주 서구 유권자들이 뒷받침해주신 정치 경쟁의 효과로 광주는 매년 사상 최대의 국비 예산 확보 기록을 경신하고, 문재인 정부는 호남 민심을 얻기 위해 호남 총리를 임명했고 그 분은 유력 대권주자로 떠올랐다"면서 "다음 대선에서 호남 출신 대통령을 만들어야만 광주와 호남이 수십 년간의 낙후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천 의원은 "이번 총선에서 호남이 민주당만을 '몰빵' 지지한다면 민주당의 비호남 실세들은 호남 표는 무조건 자기들 것이라고 여기고 자기 지역 인물을 대선 후보로 세울 것"이라며 "저 천정배를 선택하는 것이 호남 대통령을 만드는 지름길"이라고 밝혔다.

후보 등록을 마친 소감에 대해 천 의원은 "이번에 마지막으로 출마한다. 다시 국회의원의 기회를 주시면 전국 최다선 의원이 된다"며 "호남의 정치 경쟁을 발전시키고 호남 출신 대통령을 만들어냄으로써 호남의 낙후와 피폐를 극복할 수 있는 대도약을 이뤄내겠다 "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