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광양아이쿱생협에서 코로나19로 긴급돌봄 및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친환경 간식박스 30개와 빵·음료 30개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_광양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광양아이쿱생협(대표 차언주)에서 코로나19로 긴급돌봄 및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친환경 간식박스 30개와 빵·음료 30개를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후원된 물품은 개학 연기로 인하여 긴급돌봄이 이루어지고 있는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와 (사)전남기후환경네트워크의 면 마스크 제작 봉사자들에게 전달됐다.

차언주 광양아이쿱생협 대표는 “최근 광양시의 긴급 돌봄과 면 마스크 제작 관련 뉴스를 보고 시민 모두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서는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현재 광양시에는 광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광영동 브라운스톤가야아파트, 광양농협문화센터 3개소에서 공동육아나눔터가 운영되고 있다.

센터 공동육아나눔터의 경우 맞벌이 2~3가정이 돌봄 품앗이를 결성하여 17그룹 30명의 자녀를 돌보고 있으며, 광영동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13명의 아이를 돌보고 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지역민의 높은 시민 의식에 감사드린다”며, “모든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편적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