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포빌-(주)큐스코, '당구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주)스포빌-(주)큐스코, '당구 활성화' MOU 체결
  • 김태훈 기자
  • 승인 2020.03.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구와 게임의 콜라보 '주목'
(왼쪽부터)(주)큐스코 박정규 대표, (주)스포빌 오승환 대표, (주)스포빌 송종국 홍보이사
(왼쪽부터)(주)큐스코 박정규 대표, (주)스포빌 오승환 대표, (주)스포빌 송종국 홍보이사

[시사매거진=김태훈 기자] 당구와 스포츠 게임 멀티플랫폼과의 협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스포빌(대표이사 오승환)과 (주)큐스코(대표이사 박정규)는 UMB(세계캐롬연맹)에서 주관하는 세계 당구 대회(국제 당구 월드컵 대회, 3C 대회 및 서바이벌 대회 등) 대회 및 경기기록, 선수정보등의 정보 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주)스포빌은 UMB 주최 주관하는세계 3쿠션 월드컵 대회 등 당구 종목에 대한 대회정보 및 모든 대회기록, 참가선수의 정보 등을 가공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됐다. 최근 스포츠스타 송종국을 홍보이사로 선임, 스포빌 및 스포플레이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나아가 스포츠와 문화 교류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승환 (주)스포빌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당구 스포츠에 대해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나아가 당구 스포츠와 스포츠 게임의 교류를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 산업에 이바지하고자 한다"며 "스포빌의 스포츠게임 플랫폼인 스포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당구 게임을 곧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주)큐스코는 당구 스코어링 시스템을 개발하는 업체로, UMB 세계캐롬연맹 공식당구대회와 KBF의 국내대회, 전국 당구클럽에 전자점수판을 보급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세계당구연맹 공식 스코어보드 선정 및 2019년 대한당구연맹 공식 스코어 보드로 선정됐으며, 당구 스포츠에 대한 인프라 및 서비스 구축, 운영과 각종 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관련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Tag
#당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