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복구 전문업체 ‘베델데이타’, 포렌식 장비를 통한 스마트폰 등 데이터복구
상태바
외장하드복구 전문업체 ‘베델데이타’, 포렌식 장비를 통한 스마트폰 등 데이터복구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3.2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베델데이타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빅데이터시대라 고용량의 저장장치를 필요로 하였으며 고용량의 외장하드가 사랑받는 이유이다. 외장하드는 SSD보다 속도는 느리지만 대용량의 데이터를 백업이 가능하며 보관한 데이터가 거의 영구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다.

광명외장하드복구 전문 업체 베델데이타는 외장하드복구 스마트폰복구 등 데이터복구 전문업체로 포렌식 전문 장비를 사용하여 외장하드복구 및 스마트폰복구를 진행한다.

포렌식이란 디지털 증거 획득의 뜻으로 소송 시 증거 자료를 수집하기 위하여 외장하드 USB등 디지털 매체의 데이터를 수집한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고 있으며 디지털포렌식이라는 의미도 된다.

포렌식 방법을 통하여 획득한 데이터는 디지털 증거분석을 통하여 증거 자료로 사용이 되는데, 디지털 증거분석은 퇴사자의 즉 자료 훼손으로 인한 재산피해 사건뿐만 아니라 단순 보안위반 사실도 조사할 수 있다. 즉, 디지털 증거분석을 통하여 PC조사 PC카톡분석 자료를 통하여 회사 내 보안위반 사항을 조사할 수 있으며, 또한 법적 소송 증거로도 사용이 될 수 있다.

사진제공=베델데이타

포렌식 장비의 특징은 일반 저가형 장비보다 안정성이 높으며 복구진행 시 신뢰도가 높다. 외장하드복구 시 손상된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추가적인 손상 없이 데이터를 복구하며 포렌식을 위해 해쉬값 계산 등 무결성 데이터 획득이 꼭 필요한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지털포렌식 장비 Atola Insight Forensic은 신뢰도 및 안정성 그리고 디지털포렌식을 위한 자료 획득에 뛰어난 제품이다.

베델데이타는 클루라는 포렌식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또한 고장 및 파손폰의 복구장비도 개발을 하여 국내 업체 중 복구가 어려운 S10 노트10등 최신 기종의 암호화폰 복구도 가능하여 스마트폰 포렌식 자료로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세지, 통화기록, 검색기록 등 복구가 가능하다.

포렌식 전문 기술 장비 및 프로그램 개발업체 베델데이타 관계자는 “광명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베델데이타는 광명뿐만 아니라 인근 안양이나 금천, 가산 등 다른 지역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높은 기술력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