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이자경수학 전담 입시컨설턴트의 전문상담 모습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최근 정부가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을 발표했으나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 교과전형은 여전히 존재한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지원 전략을 수립해 학생들은 학생부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실행해야 한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 공부 및 학교생활을 성실히 수행하면서 진로목표와 관심사를 바탕으로 비교과 관리를 꾸준히 한 학생이라면 누구에게나 유리한 전형이다. 학생부 종합전형의 서류평가는 학업능력, 전공적합성, 비교과 활동, 인성, 창의성 등 종합적으로 판단한다.

수원 수학학원 이자경수학에 따르면 3년 동안의 학교생활 동안 본인의 전공과 관련된 적합한 활동들을 얼마나 충실하게 했는지가 학생부에 잘 드러나야 하기 때문에 학생부관리를 잘하기 위해서는 장래희망, 희망대학-희망학과 등 나의 진로진학목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이자경수학은 현 중1~중3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진로캠프는 진로탐색의 과정을 통하여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찾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체험하면서 나가가 자신의 진로와 진학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학교활동 및 학습의 학습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진로캠프는 사전 진단과정으로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 진행 후 나의 성격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그 성격이 어떻게 형성됐고 어떤 행동패턴으로 살아가고 있는가를 확인해볼 수 있다. 그래서 그 성격이 학생들의 성장에 어떻게 걸림돌이 되는지 통찰하고 그것으로부터 벗어나서 성숙해지기 위해 어디로 가는지 방향을 알아봄으로써 인간관계, 진로, 학업, 자아실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직업카드 활용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나의 강점으로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보면서 진로 설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총 3회 진행으로 회차 별 ▲1차시 : 나는 누구? 에니어그램으로 나 찾기 ▲2차시 : 타인이 보는 나는 누구? : 집중적으로 나 탐색하기 ▲3차시 : 나에게 직업이란? 등으로 워크북을 작성한다.

중고등부수학학원 이자경수학은 위와 같은 중등진로캠프와 연계해 고등부 때는 전담 입시전문가가 진행하는 멘탈캠프라는 학생부관리세미나와 입시컨설팅을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데, 시간관리가 중요한 고등학생들이 본인의 진로와 수준을 고려하여 스스로 최적화된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자경수학 이자경 원장은 “진로와 입시컨설팅뿐만 아니라 수원동탄권 학교별 중간고사 내신관리를 통한 일대일 내신관리에도 특화돼 있다”며 “수준별 내신 교재를 사용하는 이자경수학의 대표 강사들은 서울권 최상위문제부터 수원권 최다빈출, 고난이도, 학교별기출 문제들을 총 A~C 3단계로 나누어 직접 엄선해 제작하고 시험 1달전부터 내신총력기간에 돌입해 시험대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원 수학학원 이자경수학은 차별화된 일대일 학습법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개념과 질문을 일대일로 진행함은 기본으로 하고 담당 강사의 역량에만 의존하는 수업이 아닌 학원의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해서 기초부터 현행심화와 선행까지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내는 학생주도와 학원의 밀착관리가 결합된 학습법이다.

매주 주 3회 2시간 30분~3시간 기본 수업이며 필요에 따라 보충과 보강수업이 진행된다. 고등내신과 수능에 대비한 초중등수학을 학습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