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출마 포기를 선언했던 문희상 국회의장 아들 문석균 전 더불어민주당 의정부갑 상임부위원장이 17일 오후 경기 의정부시청에서 무소속 의정부갑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이유 등을 밝히고 있다.(사진_뉴시스)

[시사매거진=빅희윤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인 문석균씨가 17일 오후 의정부시청에서 의 기자회견을 통해 “당당하고 떳떳하게 제21대 총선 출마를 선언한다”며 “의정부 시민의 품속에서 자란 ‘진정한 의정부사람 문석균’으로 총선에 나서려고 한다”고 4·15 총선에서 경기 의정부갑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문 씨는 “‘정치인의 길을 가지 않겠다’고 거듭거듭 다짐했지만 결국 피할 수 없는 숙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이제 두려워하거나 피하지 않고 의정부 시민의 이름으로 당당하게 맞닥뜨려 도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를 사퇴, 억울했지만 이 또한 제가 감당할 부분이라고 생각하면서 시민과 당원에게 떳떳한 후보를 보내 달라고 요청했다”며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의정부와 전혀 연고도 없는 후보를 공천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이 같은 결정으로 의정부시민의 자존심을 무참히 짓밟았다”며 “‘민주적인 절차, 공정한 경선’이라는 최소한의 요구를 했던 당원들을 배신해 참담함과 분노를 참기 어려웠다”고 강조했다.

문 씨는 “‘불구덩이에 뛰어든다’는 심정으로 오직 의정부와 의정부 시민만을 바라보며 선거에 임해 승리하겠다”며 “반드시 살아서 의정부시민의 품으로 돌아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