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0억 원을 운용하는 글로벌 펀드매니저
염재현 작가의 생각과 일상을 만나다.

저자 염재현 | 출판사 행복우물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해외투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해외투자에 눈길을 돌리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국내 투자도 어려워하는 투자자들에게 해외투자는 그저 멀게만 느껴진다.

해외투자는 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겁부터 나는 사람들을 위한 신작 ‘염재현의 해외투자 이야기’가 출판되었다.

책은 글로벌 펀드매니저 염재현이 해외투자를 하며 겪은 에피소드, 투자 철학과 해외 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염재현의 해외투자 이야기’의 저자는 꿈을 찾아 가슴 뛰는 삶을 살아보겠다는 생각에 펀드매니저의 길을 걷게 되었다가 국내 펀드매니저로서는 최초로 해외 주식 투자시장을 개척했다. 그가 운용하는 아시아 펀드는 세계 유수 펀드들과 당당히 경쟁해 수익률 1위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저자는 현재는 약 10조 원의 자금을 운용하는 기관에서 해외투자를 담당하고 있다.

이 책에는 그가 방문하고 연구했던 해외 기업들의 이야기와 치열한 투자 세계의 이야기, 그리고 저자만의 따뜻한 감성이 담겨있다.

저자는 단순히 해외투자의 맥을 짚어 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해외 기업들의 투자 포인트와 역사, 그리고 펀드매니저라는 직업 속에서도 잔잔한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책은 해외 주식투자 시대에 저자가 제시하는 해외투자의 에센스, 해외 기업을 연구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글로벌 펀드매니저로서 겪은 따뜻한 에피소드는 생동감 있는 울림을 줄 것이다.

이와 함께 독자들은 저자가 펀드매니저의 길을 걸어오며 쌓은 내공을 자연스럽게 흡수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