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냥 손해만 보며 살았던 당신이
지금부터라도 알아두어야 할 최소한의 돈 공부

저자 이현우 | 출판사 한스미디어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시중에 재테크 관련 책들이 매일같이 쏟아지고 있지만 어려운 용어와 재미없고 지루한 내용, 두꺼운 재테크 책들은 재테크의 ‘재’자도 모르는 사람들에겐 너무 어려워 보여 읽어 볼 엄두조차 나지 않게 만든다.

열정은 있지만 상식은 없는 초보 중에 왕초보들을 위한 돈 버는 기초 재테크 상식서, 신작 ‘모르면 호구 되는 재테크 상식’이 출판되었다. 책의 저자는 공인회계사로 유튜브 채널 ‘인문학으로 창업한 남자’를 운영 중이다.

저자는 재테크 왕초보라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도록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중의 핵심만 모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했다.

책은 여타 재테크 이야기에서 빠지지 않는 통장 쪼개기, 예적금 풍차 돌리기, CMA 통장 만들기 등 투자를 위한 시드머니 모으기부터 본격적인 투자 수단들인 주식, 펀드, ETF, 달러, 채권, 부동산 투자에 등장하는 기초 용어와 각각의 투자 원칙에 이르기까지 재테크 투자 상식의 기본 핵심을 꼼꼼하게 모았다.

이와 함께 책에 담긴 정보를 기초로, 독자들에게 재테크에 대한 자신만의 관점을 가질 수 있는 ‘생각을 키우는 Q’라는 질문과 재테크의 의욕을 한껏 북돋워줄 ‘전설이 된 투자자들 이야기’도 함께 수록했다.

책에 실린 최소한의 재테크 상식을 기초로 각자의 환경에 맞게 조금씩 투자를 실천해간다면 머지않아 경제를 보는 나름의 안목을 키울 수 있는 것은 물론 행복한 삶을 위한 기반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