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소리자바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매년 국가공인 속기사 자격증 시험에서 높은 적중률과 함께 2010년부터 2019년까지 가장 많은 한글속기 합격자를 배출한 ‘소리자바 넷스쿨라이브가 23일부터 시험대비반을 본격적으로 시작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스쿨 라이브 박정웅 강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속기교육기관인 넷스쿨라이브에서는 우수한 강사들로 지난 10여년간 기출문제 패턴을 분석해 예상문제를 엄선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가장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번 시험에서 가장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연속 합격자 수 최다 기록을 이어갈 수 있도록 수강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넷스쿨라이브는 국내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화상강의 시스템을 도입해 2010년부터 줄곧 속기사 합격자 및 취업자를 최다 배출하며 1위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시험대비반 수강생의 약 80%가 합격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어 올해도 그 기운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한글속기 시험에서도 시험대비반의 문제들이 적중하는 등 넷스쿨라이브 시험대비반은 속기 수험생은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필수코스로 증명되었다. 시험대비반은 조기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수험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전체 8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온라인교육 넷스쿨라이브 시험대비반은 수강생들의 단체 모의 테스트를 통해 함께 경쟁하며 실제와 같은 시험환경을 조성해 실전에서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기시험으로만 치러지는 한글속기 자격시험은 본인의 연습과 노력이 중요한데, 과거 합격자의 7~80%를 차지하던 타자기 속기가 최근에는 절반 수준에도 못 미치는 현실을 생각해보면 소리자바 교육시스템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낭독파일만으로 혼자서도 속기 공부를 할 수 있다는 혼란을 주는 홍보 마케팅 때문에 재문의 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고 한다. 속기사를 준비 시 일정기간 꼭 전문가의 교육과 상담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준비 시 유의해서 해야 한다.

사정상 시험대비반을 듣지 못하거나 신청을 놓친 학생들은 시험대비반 자료만 따로 이용 가능하며 넷스쿨라이브나 넷스쿨 영등포속기학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속기사 문의는 (사)한국AI속기사협회 전국 지부를 통해 무료체험을 비롯해 무료교육과 속기공무원, 자막방송 속기사 등 취업처 안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현실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속기사를 알아볼 때 검증된 기관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