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문 시리즈 마지막 ‘엽문4: 더 파이널’ 4월 개봉 확정!
상태바
엽문 시리즈 마지막 ‘엽문4: 더 파이널’ 4월 개봉 확정!
  • 하명남 기자
  • 승인 2020.03.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하명남 기자] 이소룡이 존경했던 단 한 사람 ‘엽문’ 그의 마지막 가르침 <엽문4: 더 파이널>이 4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는 2009년 1편을 선보인 후 11년간 큰 사랑을 받았다. 4편까지 월드 와이드 흥행 성적 3억불을 돌파했으며 특히 <엽문4: 더 파이널>은 1억 7천만불의 흥행 성적을 거두며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시리즈는 총 4편뿐 아니라 원화평 감독이 선보인 <엽문 외전>, 왕가위 감독의 <일대종사>를 비롯 다양한 영화들이 엽문을 재조명하며 그야말로 엽문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또한 1대 10 대결, 원탁 위의 대결, 타이슨과의 대결, 엘리베이터 결투씬 등 다양한 액션 명장면을 남기며 액션의 레전드라 불리고 있다. 리얼 액션을 선보이는 ‘견자단’ 또한 시리즈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았다. 이 같은 전설적 정통 액션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할 <엽문4: 더 파이널>은 로튼 토마토 신선도 91%, 구글 좋아요 94%라는 시리즈 사상 최고 수준일 뿐 아니라 액션 영화 중에서도 손꼽히는 완성도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는 1편부터 영화를 이끌어 온 엽위신 감독과 견자단 등 오리지널 제작진의 역량이 고스란히 발휘됐기 때문. 오리지널 제작진이 빚어낸 시리즈 특유의 탁월한 액션과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가 시리즈 마지막에 들어 절정에 달하면서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는 중이다.

한편 <엽문4: 더 파이널>은 이 같은 완성도를 바탕으로 평단의 호평 또한 다채롭게 이끌어내고 있어 기대감을 더한다. “견자단은 더 이상의 <엽문> 시리즈는 없을 것이라 말했지만, 후속편이 나온다면 누구라도 환영할 것 같다” – Los Angeles Times, “견자단의 엽문 사부에게 고하는 훌륭한 작별인사” – Variety, “<엽문4: 더 파이널>에 대해서는 말할 필요가 없다. 충분히 매력적이다” – Hollywood Reporter 등 세계적인 시리즈 마지막에 걸맞은 최고의 마무리라는 평이 잇따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처럼 더 이상 만날 수 없는 엽문의 마지막 가르침을 담은 <엽문4: 더 파이널>은 4월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