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정병국 미래통합당 국회의원(여주시·양평군)이 5일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로부터 지난 4년간 인터넷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 성과 및 공로를 인정받아 공공부문 감사패를 수상했다.

정병국 의원은 의정활동 전반에 걸쳐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입법과 정책들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정 의원은 제20대 국회 4차산업혁명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지내며 데이터 활용 및 보호와 관련된 이른바 ‘데이터 3법’의 국회 통과에 있어 적극적인 의견 개진 및 대안 제시를 통해 입법이 성사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협회장 한성숙)는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코리아, 이베이코리아, 넥슨코리아, 11번가, 우아한형제들, NC소프트, 이베이코리아, 쿠팡, 구글코리아, 넷플릭스코리아 등 180여 개 인터넷기업들이 모인 공신력 있는 단체다.

정병국 의원은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그간의 의정활동들을 인터넷기업인들께서 평가해주신 점에서 이번 수상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인터넷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분야의 발전과 상생을 위한 지원 및 제도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병국 의원은 지난달 20일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선정한 '최고의 국회의원 1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벤처기업협회는 국내 1만5천여개 벤처기업과 3만여 벤처인들이 함께하는 국내 최대 벤처단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