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기자회견 생중계 하자 평소보다 시청률 큰 폭 상승
상태바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 기자회견 생중계 하자 평소보다 시청률 큰 폭 상승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0.03.0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비율 가장 많은 대구 지역 시청률이 광역시 중 가장 크게 상승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지난 3월 2일 경기도 가평군 신천지 연수원 평화의 궁전에서 코로나바이러스 19가 대구 신천지 교회로부터 크게 확산 된 이후 처음으로 기자회견을 하자 이를 생중계 방송한 채널들의 시청률이 평소 보다 일제히 상승 했다. 이날 이만희 총회장의 기자회견은 지상파에서는 SBS, 종편에서는 TV 조선, MBN, JTBC를 통해 생중계 방송 되었고 또 뉴스전문 채널 YTN과 연합뉴스 TV를 통해서도 생중계 방송되었다.

시청률 조사회사 TNMS가 전국 3200가구 약 9천명을 대상으로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이날 이만희 총회장이 등장해 기자회견을 마친 후 퇴장 할 때까지 (15:14~15:35) 6개 채널 시청률 합은 전국가구기준으로 17.3%를 기록했으며 채널별로는 SBS가 4.3%로 가장 높았고, 그 다음 TV조선 3.2%, 연합뉴스와 YTN이 각 각 2.6%, MBN 2.4%, JTBC 2.2% 순이었다.

한 주전 2월 24일 월요일 같은 시간대 이들 채널들이 기록한 시청률 합 12.0% 보다 5.3%p 높아 코로나 바이러스 19 집단 감염율이 높은 신천지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이목이 집중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지역별로 분석 해 보았을 때 대구 신천지 교회로 인해 지역별 확진자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대구 지역의 시청률이 전국 광역시 중 가장 많이 상승 한 것으로 나타나 대구 시민들이 이날 이만희 총회장 인터뷰에 얼마나 높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았는지를 알 수 있다. 대구 지역 시청률은 한 주전 12.3%에서 이날 22.1%로 9.8%p로 상승 했다. 전국 평균 5.3%p 상승 보다 약 배 가까이 높은 상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