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아이스크림 에듀)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지역 초등학생들을 위해 아이스크림 홈런 1,000대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초등학생(전 학년)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3월 2일부터 4일까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휴교 기간 포함 2개월 동안 평상시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할 수 있고, 전화 등을 통해 홈런 담당 선생님의 밀착관리를 받는다.

또 학부모들은 ‘홈런 좋은 부모 앱’(부모용 앱)을 설치해서 실시간으로 자녀들의 학습 상황을 체크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학습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조용상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곳곳에서 침체 분위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피해가 큰 대구지역 학생들을 돕기 위해 무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라고 전하며 “학업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인 아이스크림 홈런 외에도 다양한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이용해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인터넷 유해환경이 차단된 학습기에서 교과 학습부터 소프트 스킬까지 모두 제공하는 가정용 스마트러닝 프로그램이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코로나19로 전국 초등학교 개학이 연기되자 집에서도 평소의 생활 습관을 지키고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7세 회원과 초중등 회원들을 대상으로 긴급 대응 프로그램인 ‘홈런 특별 데일리 케어’도 시작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