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자 내외 창작 또는 문학작품 발췌 문안
- 최우수상 등 입상작 3건 선정 … 나주사랑상품권 지급 및 읍․면․동 외벽 현수막 게시

나주시는 2020년 상반기 ‘소통 글판 문안’ 공모전을 실시, 오는 3월 20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 (사진_나주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2020년 상반기 ‘소통 글판 문안’ 공모전을 실시, 오는 3월 20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고 28일 밝혔다.

소통 문안은 시민들에게 격려와 위로, 희망과 도전 정신을 일깨우고 나주의 미래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감성 메시지다. 

25자 이내 개인 창작 문안과 더불어 문학작품 속 글귀 발췌도 가능하다. 

희망자는 기간 내 나주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시청 총무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lyw672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문안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입상작 3건을 선정한다. 부상으로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상당의 나주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입상작은 대형 현수막으로 제작돼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5개소 외벽에 게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 상반기 소통문안 공모가 코로나19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불안감과 지역경제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